한국사 퀴즈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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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시대에 제작된 마패(馬牌)에는 연호(年號)와 자호(字號)가 새겨져 있다. ‘연호’는 임금이 즉위하는 해에 붙이던 연대적인 칭호이고, ‘자호’는 숫자가 아니라 천자문(千字文) 글자 순서로 나타낸 어떤 사물의 차례를 이르는 말이다. 조선의 마패는 중국 왕조를 의식해서, 그에 맞춰 연호를 썼다. 예컨대 조선 명종 때는 융경, 선조 때는 만력, 인조 때는 천계, 경종 때는 옹정이라는 연호를 마패에 새겼다. 그렇다면 위 내용에 등장하는 중국 왕조 연호 중에서 청나라 연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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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인목왕후와 관련된 조선시대 궁중 수필은?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삼국시대에 건립된 비석 중 그 성격이 다른 것은?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조선 전기문화에 대한 바른 설명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고려시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기출 | 고려사 | 고급 | 객관식 | |||
일본의 한반도 식민 통치에서 시기적으로 네 번째에 해당하는 것은?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왕명에 따라 농부 체험을 채록해 간행한 농업서적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조선총독부의 첫 번째 식민 통치 사업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조선시대 왕비가 궁으로 불러 대접한 노파는? | 조선사 | 고급 | 객관식 | |||
고려, 조선 때 특권신분층 자손에게 채용 특혜를 준 제도는?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중 1930년대 일제강점기 모습이 아닌 것은?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1927년 라디오 방송을 듣기 위해 대문에 붙였던 서류는? | 근현대사 | 고급 | 객관식 | |||
다음 중 국채보상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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