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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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토 확장을 위한 정복 활동이 활발히 전개되었다. ・ 중앙으로부터 지방의 관리와 군대가 파견되었다. ・ 불교를 수용하여 국가적인 사상 통일에 노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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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고대에 만든 한국 고유 현악기는?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고려 국왕 공민왕에 대해 바르게 설명한 것은?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조선 중기 기유조약으로 개방한 항구는? *기출 | 조선사 | 고급 | 객관식 | |||
다음 내용과 관련된 일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근대 역사학에 대한 설명 중 잘못된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중 백제시대 유물로 맞는 것은?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구한말에 한국인이 세운 사립학교는?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일제가 1906년 설치한 식민지 통치관할기관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백성이 소유해 경작한 토지를 이르는 말은? *기출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일제강점기 인구 44만 명이었던 도시는? | 근현대사 | 고급 | 객관식 | |||
1920년대 물산장려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보기의 설명과 관련된 제도는?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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