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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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람’은 기존 국가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나라를 세운 인물이다. 그런데 ‘이 사람’은 건국 과정에서 독특한 전략으로 세력을 확장했다. 이른바 정략결혼이 그것이다. ‘이 사람’은 지방을 장악하고 있는 실력자와 결속하고자 호족의 딸과 혼인했다. 결과적으로 ‘이 사람’은 지방과 연합 세력을 이루는데 성공했다. 역사서에 기록된 ‘이 사람’의 후비(后妃)는 자그마치 29명에 달한다. 한국 역사에서 공식적으로 가장 많은 왕비를 둔 인물인 셈이다. ‘이 사람’은 누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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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조선 전기 왕의 정책과 관련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기출 | 조선사 | 고급 | 객관식 | |||
조선 전기문화에 대한 바른 설명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에 제시한 설명문과 관계된 국왕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다음 중 3․1운동의 의의 설명으로 바르지 못한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남자는 활쏘기, 여자는 베짜기를 겨룬 명절은?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본보기가 된 사찰은?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문서 전달하던 파발역참과 관련되어 생긴 지명은?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 사립학교는?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사적(事蹟)을 기록한 기전체(紀傳體) 역사는? *기출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일제가 1906년 설치한 식민지 통치관할기관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5.18 민주화 운동이 일어난 시기는?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교육개혁과 무실역행을 주도한 독립운동가는?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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