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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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자 영역을 나누어 지방 통치 조직을 만들었다. - 각 지역에 지방관을 파견하는 담로제(檐魯制)를 실시하였다. - 마한의 잔여 세력을 복속시킴으로써 전라도 전부를 지배 영역으로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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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공물을 쌀로 통일하여 바치게 한 납세 제도는?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일제강점기 식민 정책에 대한 적절한 설명은? *기출 | 근현대사 | 고급 | 객관식 | |||
다음 업적과 관련된 국왕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고조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구한말에 한국인이 세운 사립학교는?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정부에서 편찬한 가장 오래된 우리나라 역사서는?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내용이 시대 순서대로 바르게 배열된 것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다음 보기에서 설명한 국가는?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임진왜란 때 의병 발생지를 잘못 연결한 것은? *기출 | 조선사 | 고급 | 객관식 | |||
고구려 대대로, 백제 상좌평, 신라 상대등. 해당하는 관직은?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영조가 탕평책을 시행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남자는 활쏘기, 여자는 베짜기를 겨룬 명절은?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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