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
|
다음은 일본의 식민 정책과 관련된 내용이다. 이와 같은 시기에 있었던 일은? - “우리는 마음을 합하여 천황폐하에게 충의를 다한다.”라는 맹세를 하게 했다. - 내선일체, 일선동조론과 같은 구호를 내세우며 한국인을 일본인으로 동화시키려 했다.
|
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다음에서 신라의 부전 가요가 아닌 것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화산폭발 흔적을 간직한 성스러운 산은? | 기타 | 초급 | 객관식 | |||
백성이 소유해 경작한 토지를 이르는 말은? *기출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豫壻制 혼례 풍속과 관계된 고대 국가는?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중 3․1운동의 의의 설명으로 바르지 못한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보기의 설명과 관련된 제도는?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고려 국왕 공민왕에 대해 바르게 설명한 것은?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보기의 내용과 관련된 인물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제시된 설명에 해당하는 시대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학교종이 땡땡땡 노래 유래는? | 근현대사 | 중급 | OX선택 | |||
조선 전기문화에 대한 바른 설명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시기의 경제적 변화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기출 | 조선사 | 고급 | 객관식 | |||
목록 다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