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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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자 영역을 나누어 지방 통치 조직을 만들었다. - 각 지역에 지방관을 파견하는 담로제(檐魯制)를 실시하였다. - 마한의 잔여 세력을 복속시킴으로써 전라도 전부를 지배 영역으로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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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조선시대 지방 관청에서 심부름한 하인은?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조선 전기문화에 대한 바른 설명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우리나라 보물 제1호는? | 기타 | 중급 | 객관식 | |||
다음에서 신라의 부전 가요가 아닌 것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다음 보기의 내용과 관련된 인물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발해의 대외관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고려사 | 고급 | 객관식 | |||
다음 중 ‘삼별초’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기출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광복군(光復軍)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못한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원광이 일러준 세속오계에 해당하지 않는 계율은?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선언을 채택한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구한말에 한국인이 세운 사립학교는?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대한민국 헌법 초안을 작성한 헌법학자는? | 근현대사 | 고급 | 주관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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