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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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자 영역을 나누어 지방 통치 조직을 만들었다. - 각 지역에 지방관을 파견하는 담로제(檐魯制)를 실시하였다. - 마한의 잔여 세력을 복속시킴으로써 전라도 전부를 지배 영역으로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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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장보고의 해상 진영은? *기출 | 고대사 | 초급 | 객관식 | |||
다음 중 백과 사전적 저서가 아닌 것은? *기출 | 조선사 | 고급 | 객관식 | |||
교육개혁과 무실역행을 주도한 독립운동가는?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중 3․1운동의 의의 설명으로 바르지 못한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사건들 중 발생 시기가 가장 빠른 것은? | 기타 | 중급 | 객관식 | |||
1933년 전투에서 일본군에 대승 거둔 독립군 총사령관은?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시조(時調) 천만리 머나먼 길에 ‘고운님’은 누구?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조선 후기 비변사(備邊司)에 참가할 수 없었던 관직은?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전통혼례의 족두리 및 연지곤지와 관련된 나라는?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5.18 민주화 운동이 일어난 시기는?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나라의 길흉에 관한 의식에 사용된 장식은? | 기타 | 중급 | 주관식 | |||
신라시대의 정토신앙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당한 것은?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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