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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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통일은 외세에 의존하거나, 외세의 간섭을 받음이 없이 자주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 둘째, 통일은 서로 상대방을 적대하는 무력행사에 의거하지 않고, 평화적 방법으로 실현되어야 한다. 셋째, 사상, 이념, 제도의 차이를 초월하여 우선 하나의 민족으로서 민족적 대 단결을 도모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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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신라 청년들이 유교 공부 사실을 기록한 비(碑)는?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남자는 활쏘기, 여자는 베짜기를 겨룬 명절은?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우리나라 청동기 유물 유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다음 ‘왕’의 재위 기간에 있었던 사실은? *기출 | 조선사 | 고급 | 객관식 | |||
최치원과 관계없는 사항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엄청난 한강 대홍수로 인해 드러난 것은?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원광이 일러준 세속오계에 해당하지 않는 계율은?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현존하는 책 중 가장 오래된 역사서를 쓴 이는? | 고려사 | 중급 | 주관식 | |||
다음 중 1930년대 일제강점기 모습이 아닌 것은?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구한말 이재명이 처단하려 했던 인물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교육개혁과 무실역행을 주도한 독립운동가는?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조선 후기 척화비(斥和碑)와 맥을 같이 하는 정책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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