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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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자 영역을 나누어 지방 통치 조직을 만들었다. - 각 지역에 지방관을 파견하는 담로제(檐魯制)를 실시하였다. - 마한의 잔여 세력을 복속시킴으로써 전라도 전부를 지배 영역으로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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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다음에 제시한 설명문과 관계된 국왕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민무늬토기를 주로 사용하던 시기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동국이상국집>에 주몽 설화가 수록된 고대 국가는? *기출 | 고대사 | 초급 | 객관식 | |||
공물을 쌀로 통일하여 바치게 한 납세 제도는?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신라 신문왕 때 나라의 근심을 해결해줬다는 피리는? | 고대사 | 중급 | 주관식 | |||
용마루 끝에 설치한 장식기와를 이르는 명칭은? | 기타 | 고급 | 주관식 | |||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 왕국의 멸망 순서는?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내용이 시대 순서대로 바르게 배열된 것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향약(鄕約) 덕목 중 복지국가 설립과 관계있는 것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일제가 1906년 설치한 식민지 통치관할기관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1920년대 물산장려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고려 교육제도에 관한 사항이 시대순으로 바르게 배열된 것은? *기출 | 고려사 | 고급 | 객관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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