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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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천교혼일 경우 종부법(從父法) 원칙에 따라 아버지 신분에 귀속됐다. ㉡ 노비들의 항쟁 결과 후기에는 신분제가 동요하여 노비가 크게 줄었다. ㉢ 말기에는 첨설직을 받아 지위를 상승시킨 유향품관이 널리 존재했다. ㉣ 양인은 정호와 백정으로 나뉘어 국역 부담에 차등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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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일제강점기 인구 44만 명이었던 도시는? | 근현대사 | 고급 | 객관식 | |||
조선 후기 상공업을 촉진시킨 제도는?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일제침략기 단체 중 그 성격이 다른 하나는? *기출 | 근현대사 | 고급 | 객관식 | |||
승려 혜초가 다녀온 ‘오천축’은 어디?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국채보상운동에 대해 바르게 설명한 것은?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중 1930년대 일제강점기 모습이 아닌 것은?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향촌 사회의 조직과 운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우리나라 보물 제1호는? | 기타 | 중급 | 객관식 | |||
우리나라 청동기 유물 유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고려시대 상감청자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기출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잡귀 물리치는 퇴귀 벽사부로 쓰인 암행어사 상징물은? | 조선사 | 초급 | 객관식 | |||
시조(時調) 천만리 머나먼 길에 ‘고운님’은 누구?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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