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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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일본의 식민 정책과 관련된 내용이다. 이와 같은 시기에 있었던 일은? - “우리는 마음을 합하여 천황폐하에게 충의를 다한다.”라는 맹세를 하게 했다. - 내선일체, 일선동조론과 같은 구호를 내세우며 한국인을 일본인으로 동화시키려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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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화산폭발 흔적을 간직한 성스러운 산은? | 기타 | 초급 | 객관식 | |||
<동국이상국집>에 주몽 설화가 수록된 고대 국가는? *기출 | 고대사 | 초급 | 객관식 | |||
공신과 양반 신분을 세습 유지해준 제도는? *기출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조선 후기 비변사(備邊司)에 참가할 수 없었던 관직은?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강제적인 국권 침탈이 이뤄진 조약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중 ‘妙淸의 亂’과 관계없는 것은? *기출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전통혼례의 족두리 및 연지곤지와 관련된 나라는?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사항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경(京)’은? *기출 | 고려사 | 중급 | 객관식 | |||
신라 청년들이 유교 공부 사실을 기록한 비(碑)는?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신라 때 부산 지역에 의상대사가 창건한 사찰은?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다음 ㈎, ㈏의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기출 | 조선사 | 고급 | 객관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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