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
|
- 지방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자 영역을 나누어 지방 통치 조직을 만들었다. - 각 지역에 지방관을 파견하는 담로제(檐魯制)를 실시하였다. - 마한의 잔여 세력을 복속시킴으로써 전라도 전부를 지배 영역으로 확보했다.
|
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다음 내용이 시대 순서대로 바르게 배열된 것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조선시대 마패에 사용된 연호와 자호는?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신라의 역사 시기에 관련하여 올바른 설명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 왕국의 멸망 순서는?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헤이그 특사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일제강점기 식민 정책에 대한 적절한 설명은? *기출 | 근현대사 | 고급 | 객관식 | |||
교육개혁과 무실역행을 주도한 독립운동가는?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시조(時調) 천만리 머나먼 길에 ‘고운님’은 누구?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1927년 라디오 방송을 듣기 위해 대문에 붙였던 서류는? | 근현대사 | 고급 | 객관식 | |||
고려 후기 정국 동향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기출 | 고려사 | 고급 | 객관식 | |||
고려시대 농업과 관련 없는 것은? *기출 | 고려사 | 고급 | 객관식 | |||
신간회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목록 다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