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퀴즈박스
분류 | 난이도 | 글쓴이 | ||||
다음 ㈎, ㈏의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기출 | 조선사 | 고급 | 객관식 | |||
신라 청년들이 유교 공부 사실을 기록한 비(碑)는?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근대 역사학에 대한 설명 중 잘못된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임금님에게 올리던 밥상을 이르는 궁중용어는? | 조선사 | 초급 | 주관식 | |||
일제의 민족경제 침탈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식민지시기 형평운동에 대한 설명 중 가장 적합한 것은? *기출 | 근현대사 | 고급 | 객관식 | |||
우리나라 청동기 유물 유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기출 | 고대사 | 고급 | 객관식 | |||
삼한시대, 신(神)에게 제사 지낸 장소는? *기출 | 고대사 | 중급 | 객관식 | |||
독립협회에 대응해 정부가 조직하고 동원한 단체는? *기출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실학운동이 일어나게 된 배경과 거리가 먼 것은? *기출 | 조선사 | 중급 | 객관식 | |||
일본의 한반도 식민 통치에서 시기적으로 네 번째에 해당하는 것은? | 근현대사 | 중급 | 객관식 | |||
고려 시대 중앙 정치조직과 기능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기출 | 고려사 | 고급 | 객관식 | |||
목록 다음 |
|